칭다오의 두 솔로 일반

출처는 사진안에 ^^ 마지막사진은 쪼미블로그에서 데려온건데 옆에 반의반쪽나온 사람은 규현인가? ㅋㅋ


칭다오에서 다른 솔로를 부른 규현이와 중국대륙에서는 처음으로 솔로무대를가진 쪼미. 서울슈퍼쇼3 포스팅에도 적었지만 개인적으로 슈엠을 많이 아끼고 한경이가 떠난후에 마음이 많이 복잡했던-그리고 아직도 복잡한-사람으로써 슈퍼쇼3의 슈퍼걸과 고백무대를 보면서 마음이 많이 복잡했었다. 그래서 한국에서는 힘들었더라도 아시아투어에선 슈엠이 슈엠무대를 온전히 보여줄수있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다. 그리고 더 욕심부려서 쪼미랑 헨리의 개인무대도 볼수있기를 바랬는데 이렇게 빨리 실현될줄이야. 헨리는 어제 학기마치고 한국에 들어왔다고하니-출처는 쪼미블로그-다음의 슈퍼쇼에서는 헨리도 볼수있겠지. 쪼미의 블로그업뎃에는 처음 중국대륙에서 자기 개인무대를 가진데에 대한 벅찬마음과 고마움이 가득 담겨있어서 되게 흐뭇하더라. 걱정했던 테러도 없었던모양이고. 게다가 팝송이라니! 데뷔전의 can you feel the love tonight-관련 포스팅-이후로 처음이다.

그리고 규현이는 중문가! 슈엠멤버들중에 헨리조미를 제외하고 규현이랑 려욱이가 중문가를 많이 불렀으니까 아시아투어중에 중문가를 들을수있지않을까하는 기대가 있었는데 역시나. 이렇게 빨리 듣게될줄은 몰랐다. 개인적으로는 규의 중문가를 무지 좋아한다. 발음도 좋고 발성이나 울림이 되게 어울리고 선곡도 다 좋았다. 지난 슈엠대만팬미팅과 슈퍼쇼2의 원량아도 너무너무 좋았고. 슈엠애들의 취향은 규는 소경등 쪼미는 도철 헨리는 주걸륜이라고 본인들이 얘기했던것같은데 규는 두번연속 솔로로 부르는 중문가로 소경등을 선택했다. 이번에 부른 노래는 소경등의 신불료정. 소경등이 부른건 리메이크버젼이고 원곡은 만방이 부른 신불료정으로 영화곡이다. 동명의 홍콩영화가 있고 아마 일본영화 태양의 노래인가.. 그게 신불료정 리메이크로 알고있음. 굉장한 클래식인데 그래서 중국언니들도 다 따라부르고 호응이 정말 대단했던것같다. 노래 끝나고 언니들이 전부 규현이를 외치는 소리가 엄청나구. 나도 좋아하는노래라서 소식들었을때 어찌나 좋았는지. 바이두와 모처의 여러곳을 눈팅해보니 다들 규의 솔로에 반했더라.


규현이 솔로. 소리가 제일 잘들리는 영상으로 데려왔다. 더 괜찮은직캠이 올라오면 바꿀까해서 일단은 유투브로.


다른버젼~ 보기엔 이게 더 좋다.

나는 규현이가 이렇게 높낮이가 있고 드라마틱한 노래를 부르는게 더 좋다. 그 편이 애의 매력을 훨씬 더 많이 보여줄수있다고 생각해서. 규현이에게는 무난한 노래들은 무난한대로 안정적이고 착착 감기는맛이있어서 좋지만서도. 후렴구에서 공기가 가득 들어간 소리도 너무 좋고 고음에서 저음으로 저음에서 고음으로 휙휙바뀌는 음을 소리를 끌어가며 따라가는 느낌이 너무 좋다. 살짝 긁어주는 느낌을 규현이 노래에선 거의 들을수가없는데 그런부분도 너무 좋고. 연습을 얼마나 했을까. 곡의 박자감을 똑똑하게 짚는다. 그리고 이 노래에서 규현이의 강약조절이 너무 잘들린다. 아 좋아라.


규현이 솔로원곡-소경등이 리메이크한 신불료정. 그냥 참고를 위해서.


쪼미솔로인 i will always love you. 휘트니 노래라니 이것도 클래식이다 완전 ㅋㅋ 쪼미는 정말... 노래를 너무 잘한다. 근데 나만알고있는것같아서 너무 안타까움. 조미는 곡에 대한 감각이 좋아서 선곡을 정말 잘한다. 자기가 좋아하고 자기에게 잘맞는 노래가 무엇이며 어떤 노래를 불러야 자기의 매력을 많이 보여줄수있는지 잘안다. 슈엠때도 선곡을 너무너무 잘했었고. 이번 선곡도 난 맘에 든다. 조금 지루할수있긴한데 괜찮았던것같구. 조미가 팝송이랑 궁합이 잘맞는것같은데 많이 들어볼기회가 없어서 안타까웠걸랑. 애가 많이 아팠는데 회사합동콘서트에서 목소리돌아온거 내 귀로 확인하고 정말 얼마나 안심했는지 모른다. 목소리 안변했어!!! 하면서 좋아했다. 조미가 공간을 울리면서 노래할때 음색이 무지 예뻐서 그거 변하면 안된다며 걱정했는데. 어쨌거나 이번노래에서 개인적으로 제일 맘에드는부분은 도입부. 적당히 힘을실어 부르면서도 뒤로 쳐지지않고 울림도 좋고. 그리고 후렴구 들어가기 직전도 너무 좋다. 내가 딱 좋아하는 음색에 울림에.

다음슈퍼쇼3때도 볼수있을까? 이 두 솔로만으로도 나에겐 너무 의미가 큰 콘서트였는데.

덧글

  • 썩사 2010/08/31 19:25 # 삭제

    역시, 언제보아도 참 애정이 뚝뚝 묻어나는포스팅이세요. 규현이는 이번에도 소경등의 곡을 골랐군요. 저도 소경등 무척 좋아하는데요. 매력있는 보이스예요. 그리고 둘이 목소리의 궁합도 잘 어울릴 것 같아요. 만일 본격적으로 중화권에서 활동하게 된다면, 둘이서 한번 듀엣으로 무대에 서봐도 좋을 것 같아요.

    조미, 노래가 엄청 늘었어요! 오오오~ 조미는 정말 팝송이랑 궁합이 잘 맞는 것 같아요. 목소리가 다듬어진 방향이, 동양권의 발라드보다는, 서양의 컨템퍼러리가 더 어울릴 것 같아요. 그나저나, 노래 정말 많이 늘었어요.^^
  • 슈팅스타 2010/09/01 16:58 #

    으왕 감사합니다 +_+ 소경등노래를 많이듣는모양이에요. 소경등좋죠~ 둘의 듀엣이라니 저도 들어보고싶네요. 그런날이 정말 꼭 왔음좋겠어요. 중화권에서 꾸준히 활동하게되면 다른가수들과의 콜라보기회도 많아지겠죠? 조미는 안보이는새에 이만큼 노래가 늘었어요. 노래를 어찌나 잘하는지... 쪼미의 팝송 더 들어보고싶어요. 넘 좋습니다 ㅠㅠ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